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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언리얼엔진

외부 기호 참조에 대한 모듈 추가 및 추가 포함 디렉토리 설정

모듈 생성

게임플레이 모듈에는 헤더(.h)파일, C++(.cpp)파일, 빌드(.*.Build.cs)파일이 들어있어야 한다.

  • 헤더 파일은 모듈 디렉터리의 Public폴더, 즉 [게임명]\Source[모듈명]\Public 디렉터리에 있어야 한다. 이 파일에는 모듈의 자동 생성 헤더를 포함해서, 모듈에 들어있는 클래스를 컴파일하는 데 필요한 헤더 파일이 포함된다.
  • C++ 파일은 모듈 디렉터리의 Private 폴더, 즉 [게임명]\Source[모듈명]\Private 디렉터리에 들어가며, 모듈을 등록하고 구현한다

즉, Source폴더에 포함시킬 모듈의 build.cs, private, public 파일 혹은 폴더가 있어야한다.

이후 C++ 클래스의 형태로 구현하고 컴파일을 한 뒤, 모듈을 프로젝트에 포함시킨다.

 

자세한 내용은 언리얼엔진 공식문서에서 참고)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0/ko/how-to-make-a-gameplay-module-in-unreal-engine/

 

추가 포함 디렉터리 설정

 

기존 파일 내부에 없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가져오기 위해서

비주얼스튜디오 속성페이지들어간뒤,

추가 포함 디렉터리에서 헤더 폴더 주소를 추가하고

추가 포함 라이브러리에서 디렉터리에서 라이브러리 폴더 주소를 추가하면

외부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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